2023년 영주선비도서관 상반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미리 볼래? 우리의 미래’인문학 명사 초청 특강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0 15:24:21

[영주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김대중)은 인류의 대전환시대를 맞아 슬기로운 지구생활을 위해 ‘미리 볼래?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대상 2023년 상반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아카데미는 미래에 대한 탐색과 공유를 위해서 기후, 과학, 동물, 교육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오는 2월부터 5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미래사회를 전망하고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발견하여, 슬기로운 지구생활을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첫 번째 특강은 2월 18일(토) 오후 2시 김진만 PD의‘세상의 끝에서 길을 찾다’로 영주선비도서관 4층 선비홀에서 진행된다. 영주시민들에게 환경다큐를 제작하면서 목격한 기후변화의 현장을 이야기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한다. 김진만 PD는 현재 MBC OTT팀 EP로 <아마존의 눈물>(2009), <남극의 눈물>(2011), <곰>(2018) 등을 연출하고 다양한 강연, 방송활동, 저서 등을 통해서 환경과 생태계의 실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14일(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선비도서관 누리집(http://www.gbelib.kr/yj)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630-381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