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제53회 공검초등학교 졸업식
또 다른 시작, 눈물과 감동이 넘치는 네 보물의 졸업식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2-14 19:02:4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 공검초등학교(교장 정미옥)는 2월 10일(금) 10시 체육관에서 ‘빛나는 당신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공검초 네 보물의 졸업식’을 했다.

비록 졸업생이 네 명인 졸업식을 했지만 부모님들과 기관장들, 선생님들, 후배들의 따뜻한 정과 사랑이 넘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국민의례 후 학사보고를 유인물로 대신하고 교장선생님께서는 졸업생들에게 졸업장과 학교장상을 수여하였으며, 여러 기관장들은 대외상과 장학금을 차례로 수여했다.

3~4학년 후배들은 바이올린 연주 ‘꿈꾸지 않으면’을 통해 작별의 아쉬움과 새 출발을 위해 발걸음을 내딛는 졸업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또 졸업생 가족에게 가족석을 만들어, 함께 졸업을 축하하며 가족의 사랑과 졸업을 축하하는 행사도 가졌다.

‘송사, 답사’순서에서는 1~5학년 동생들과 졸업생 학부모님들이 졸업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을 보여주었는데 재학생, 졸업생 모두 소리 내어 울먹여 졸업식장이 눈물바다가 되었다.

요즘 졸업식장에서는 보기 드문 광경인데 ‘아직도 우리 학생들의 깨끗하고 때 묻지 않은 순수한 마음’에 감동의 졸업식이 되었고, 졸업생은 재학생들에게 “선생님 말씀 잘 듣고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장래의 꿈을 이야기하며 “중학교에 가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 하겠다"며 석별의 정을 나누었다.

졸업은 또 다른 시작이라고 하였다. 힘찬 날개 짓으로 꿈을 향해 나는 졸업생들이 되길 바라며, 언제 어디서나 최선을 다하는 네 보물의 멋진 모습을 기대해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