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천산타마을, 7만 6천여명 다녀가며 성황리 폐장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5 11:56:56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2022~2023 한겨울 분천산타마을’이 58일간의 긴 여정을 마무리하고 지난 12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한겨울 분천산타마을은 ‘한겨울의 레드&화이트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지난해 12월 17일 개장해 올해 2월 12일까지 진행됐다.

계속된 한파에도 불구하고 기간 내 약 7만6천명이 방문해 약 76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오며 겨울철 대표 관광지임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는 오감을 만족시켜줄 관람 및 체험형 콘텐츠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관람형 프로그램으로는 크리스마스 캐롤 페스타, The X-mas 작은 음악회, 분천산타마을의 대표 캐릭터와 함께하는테마별 퍼레이드를 선보여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 팝업놀이터, 미니보이는라디오, 산타쿠킹클래스, 인생네컷 사진관, 엽서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색다른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이밖에도 크리스마스 특별체험관, 푸트트럭 먹거리존을 운영해 전연령대의 관광객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주말에는 관광객이 몰려 한참을 대기하는 등 계절 테마형 관광지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박현국 봉화군수(축제관광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분천 산타마을을 방문해준 많은 관광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 및 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