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남초등학교 친환경 학습공간 ‘학교숲 조성’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2-20 20:37:25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가 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해 이달 내 남면 여남초등학교에 ‘학교 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학교숲 조성사업’은 학교 내 유휴지를 활용해 학생들에게는 자연 친화적인 학습공간을, 주민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는 지난해까지 9개교에 학교숲을 조성했다.

올해는 남면 여남초등학교에 담장 주변 유휴 공간에는 꽃이 아름다운 서부해당화 등 5종 330주의 조경수를 식재하고 산책로와 휴게시설 등을 설치해 자연친화적 녹색 공간을 조성한다.

특히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학습․놀이 공간 조성을 위해 학교숲 곳곳에 항상 꽃이 피어 있는 듯한 꽃모양의 앉음벽과 옥외용 벤치를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생태적 감수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숲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학교숲을 포함한 도시숲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