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극복 위해 순천시 절약 홍보 캠페인 실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2-21 21:25:34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는 시민들에게 1인당 20% 물 절약 실천에 동참해 달라며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는 생활용수원인 주암댐, 상사댐의 저수율이 30% 이하로 떨어져 가뭄 상황이 경계단계로 악화되어 어느 때보다 물 절약 실천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지난 16일 오전 이동인구가 많은 국민은행 사거리에서 맑은물관리센터와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참여하여 현수막, 피켓, 전단지를 이용해 물 절약을 홍보했다.

오후에는 순천역 광장에서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와 합동으로 80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핫팩과 대나무 칫솔을 배부하며 물 절약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가뭄극복을 위해 홍보용 현수막을 제작해 읍면동에 게시하고 있고 대형 전광판과 버스정보시스템에도 물 절약 홍보 문구를 송출하고 있다.

시는 주암댐 고갈로 인한 제한 급수가 불가피한 상황을 대비하여 송광면과 외서지역에 관정 4개소를 개발하고 있고, 물을 많이 사용하는 숙박업 및 목욕장업, 체육시설업 등에 절수설비 설치 여부 등을 전수조사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함께 노력하면 가뭄을 이겨낼 수 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가정에서 샤워시간 줄이기,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 양변기 수조에 물병 넣기 등으로 1인당 20% 물 절약을 실천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