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안동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권기창 시장, “안동이 경북의 성장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원해달라”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27 12:15:23

▲사진 재대구안동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재대구안동향우회가 지난 24일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대구권 향우회원들은 물론 권기창 안동시장과 류성걸 국회의원, 김형동 국회의원,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 이재하 상공회의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정기총회와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정기총회에 이어 회장 이·취임식에서는 그동안 재대구안동향우회의 화합과 발전을 이끌었던 김양원 회장의 뒤를 이어 최병문 회장이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최병문 신임회장은 “역대 훌륭한 회장님에 이어 중요한 역할을 맡은 만큼 큰 영광과 함께 책임감을 함께 느끼며, 안동인의 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재대구안동향우회는 물론 고향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권기창 안동시장은 감사패 전달과 축사를 통해 “지난 3년간 향우회 활성화와 고향 바로 알기 운동 등으로 고향 발전을 견인해 온 김양원 회장에게 감사드리며, 신임 최병문 회장께서도 남다른 애향심으로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특히, 안동이 진정한 경상북도의 성장거점도시로 도약하는 데 15만 안동시민과 함께 성원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재대구안동향우회는 2010년 창립 이래 대구에 사는 안동인들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며 현재 6만여 명의 안동인이 소속해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