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예일메디텍고 축구부 제54회 부산MBC배 전국고교축구 대회 준우승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28 11:53:58
안동 예일메디텍고등학교 축구부(교장:배재환. 감독:하상현)의 기세가 무섭다.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지난해 U-17 청룡기 전국고교축구대회에서 창단 후 첫 전국대회 우승에 이어 지난 2월26일
폐막한 제54회 부산MBC배 전국고교축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2월 13일부터 26일까지 경남 양산에서 벌어진 이 대회에서 예일메디텍고 축구부는 특유의 탄탄한 조직력과 기동력을 바탕으로 매경기 치열한 명승부를 연출하며 결승까지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예선리그에서 조2위로 20강 토너먼트에 진출한 예일메디텍고등학교는 20강 경기에서 부산동래고를 2:0으로 이기고 이어진 16강전에서 전년도 전국대회 3관왕이자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평택 진위FC와 경기에서 치열한 난타전 끝에 전.후반 2대2로 경기를 마친 후 결국 승부차기 끝에 4대2로 제압하는 강력한 경기력을 보여 대회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이어 8강전에서 김영권축구클럽을 2:0, 준결승에서 강릉중앙고를 1:0으로 각각 따돌리고 결승에 진출한 예일메디텍고는 준결승전에서 포항제철고를 이기고 올라온 프로산하 수원FC U-19팀을 맞아 선전하였지만 매경기 치열한 승부로 인한 누적된 체력적인 부담과 공.수 핵심선수들의 결장으로 인한 어려움속에 치열한 경기를 펼쳤지만 전반 2실점을 만회하지 못하고 2:0으로 패해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부산 MBC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결승전 경기는 관중 전면 허용방침에 따라 현장에서는 참가선수단을 비롯 학부모들과 협회 및 학교관계자, 일반 시민 등 많은 관중들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이후 모처럼 뜨거운 응원 열기속에서 진행되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었다.

2023년도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하상현 감독은 “감독 부임 후 첫 전국대회에서 준우승이라는 큰 성과를 거두게 되어 무척 기쁘다. 열심히 훈련에 따라와 주고 최선을 다해준 우리 선수들이 너무 대견하고 고맙다. 이제 어떠한 팀도 이길 수 있다는 선수들의 자신감이 최고조에 이른 만큼 이번 성적에 만족하지 않고 남은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리겠다"라고 말했다

배재환 예일메디텍고등학교장은 “감독님을 비롯한 고칭스텝과 학부모님들의 열성적인 지도와 헌신에 감사하며 우리 선수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가 최고권위의 전국대회 준우승이라는 훌륭한 성과로 지역의 축구 명문고로서의 명예를 높이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팀이 앞으로도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예일메디텍고 축구부는 이번 대회를 통해 명실상부한 고교축구계의 강자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며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