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납세자의 날 맞아, 지방세 성실납세자 300명 추첨 ‘안동사랑상품권 지급’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03 14:27:48

▲사진 납세자의 날 맞아, 지방세 성실납세자 300명 추첨 ‘안동사랑상품권 지급’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납세 의식 고취를 통한 자주 재원 확충을 위해 지방세 성실납세자 300명을 추첨하여 5만 원 상당의 안동사랑 상품권을 지급했다.

성실납세자는 지난 3년간 연간 5만 원 이상의 지방세를 납부 기한 내에 성실히 납부한 개인납세자이다.

납세자의 날인 3월 3일 권기창 시장이 직접 지방세정보시스템을 이용해 전산 추첨으로 대상 인원 28,893명 중 300명을 선정했다.

당첨자 명단은 안동시 누리집(홈페이지) – 시정소식 – 고시공고란에 게재됐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 없이 시세를 5천만 원 이상 납부한 법인 2곳[의료법인 인덕의료재단(대표자 이윤환), 다존텍(주)(대표 신정호)]과 1천만 원 이상 납부한 개인 2명을 지방재정 확충 유공자로 선정, 표창패를 수여했다.
▲사진 납세자의 날 맞아, 지방재정 확충 기여 법인에 표창패 수여 -의료법인 인덕의료재단 이윤환 대표

▲사진 납세자의 날 맞아, 지방재정 확충 기여 법인에 표창패 수여 - 다존텍(주) 신정호 대표.
권기창 안동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시민들이 납부한 지방세는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 건설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