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남형 순천 청년마을 공모’에 도전하세요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06 20:48:18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23년 전남형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청년단체·기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주민과 상생 협력하여 청년 인구 유입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빈집, 폐교 활용 청년 등 복합문화공간 조성, 창업 교육, 지역탐방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역주민과 청년 간 네트워크,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지역특화 산업과 연계한 청년일자리 마련 등을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전남형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관심 있는 청년단체·기업은 전라남도 또는 순천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해 순천시청 청년정책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계획서는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발표심사를 거쳐 10개 지역을 선정하여 1곳당 1년 차는 2억원, 2년 차는 1억원 총 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년의 새로운 도전들이 지역에 활력과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관심 있는 청년단체·기업에서는 지역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청년마을 공모사업에 도전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해 전남형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순천맥주와 노플라스틱팩토리협동조합이 선정되어 조곡동 브룽브룽마을과 장천동 천천히 마을을 운영하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