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진보면 광덕1리, 마을복지계획 실행 첫 걸음 내딛어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07 15:44:45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이상춘)가 지난 3월 6일 진보면 광덕1리에서 마을복지계획 실행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모여 마을 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이 주도성을 갖고 마을 내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함으로써 좀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과정으로, 광덕1리는 지난해 총 4회기에 걸쳐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였다.

이날 마을 청소는 주민들의 주도하에 마을 쓰레기장과 그 주변을 청소하고 폐농약병을 수거하는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진보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받은 태양광조명등 설치와 마을우물터 복원사업으로 우물터 주변 소나무를 식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한편, 광덕1리에서는 벚꽃길을 이용한 주민 사진촬영 행사와 가을 윷놀이 행사 등 마을복지계획을 토대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상춘 센터장은 “광덕1리 마을복지계획 실행의 첫 시작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광덕1리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마을복지계획은 공공·민간·주민이 함께 지역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해 복지안전망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