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뉴스
서로의 마음 주고 받으니 ‘고마움’ 많이 느껴요!
오현미 기자 myhy3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3-03-07 18:23:54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 오감여행으로 서로 배려와 사랑 전해

▲지난 4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는 돌산 내 동물체험장 및 캠핑장 일원에서 20여 명의 장애인과 함께 '오감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날도 따뜻하고, 사람들의 마음도 따뜻하네요.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게 해 줘 참 고맙네요."

봄이 오고 있는 따뜻한 3월 초 돌산의 작은 동물 농장에는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전남여수시지회(이하 전남여수지회)와 자원봉사자들의 만남으로 웃음꽃이 가득 핀 가운데 편지를 받은 회원이 이같이 말했다.

전남여수지회 한 회원은 “오늘같이 좋은날 함께 동행해준 신천지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에 참 감동을 받았다. 일회성으로 그치는 행사가 아닌 수년째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데, 오늘은 마음을 담은 편지를 받게 되어서 참 변함없는 배려와 사랑에 감사했다"며미소를 띠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지부장 김충길)는 지난 4일 돌산 내 동물체험장 및 캠핑장 일원에서 20여명의 장애인과 '찾아가는 건강닥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4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는 돌산 내 동물체험장 및 캠핑장 일원에서 20여 명의 장애인과 함께 '오감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
올해는 '오감여행-장애인 마음치유 봉사’를 주제로 돌산 내 동물체험장에서 먹이 체험 등 시간을 가졌다. 이어 캠핑장에서 함께 저녁 식사를 나누며 서로에게 마음의 편지를 전해 받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돼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오감여행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뿌듯했고, 마음을 전하는 봉사가 되고 싶은 마음에 참석했는데, 오히려 따뜻한 마음을 받은 시간이 돼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충길 신천지자원봉사단 여수지부장은 “여수지부는 정기적으로 착한기부 착한소비 캠페인, 다다익선, 나라사랑 평화나눔, 자연아 푸르자, 벽화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봉사로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일에는 여수 국동의 한 체육관에서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전남여수지회 회원들과 특수체육코치랑 함께 하는 배드민턴 코칭 및 미니 경기가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