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비전선포 2주년 기념 캠페인 펼친 여수시
탄소중립 실천운동…탄소포인트제 홍보 및 정화활동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08 22:00:53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여수시와 (사)탄소중립실천연대가 지난 4일 봉화산 입구에서 ‘탄소중립 실천 홍보 및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2050 탄소중립 비전선포 2주년을 기념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민․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캠페인에는 에코플러스21, 아이앤맘케어센터, 국제와이즈맨전남지구, 여수진달래클럽이 동참했다.


이날 시는 COP33 유치 시민지지 기반 마련을 위한 탄소포인트제와 탄소중립포인트를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등산객과 시민들의 가입을 독려했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과 COP33 유치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며 봉화산 쓰레기 수거 정화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를 만들고 탄소중립 시민실천과 COP33 유치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동참이 필요하다”며 “기후변화 대응 선도도시로서 기후위기로부터 여수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