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지방·치안행정 연계 위한 자치경찰실무협의회 개최
실무협의회 위원 21명, 자치경찰사무 협업방안 논의 등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10 00:02:22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영광군‧영광경찰서‧영광교육청‧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첫 정례회를 개최했다.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21. 7.)됨에 따라 영광군도 지난해 조례를 제정하고, 관계기관 간 업무협력‧조정을 위해 지난 2월에는 영광군‧영광경찰서‧영광교육청‧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소속 팀장급 이상으로 영광군 자치경찰실무협의회를 구성했다.

‘자치경찰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제의 활성화와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을 목적으로 관계기관 간 협조‧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자치경찰사무 공모사업과 관련해 관계기관 간 협업방안을 논의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동협의회장 이영길 총무과장은 “이번 회의는 자치경찰제 안착 이행을 위한 첫걸음이며 앞으로 관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군민체감형‧생활밀착형 치안 시책을 발굴해 군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영광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