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세로토닌 예술단과 함께하는 연희마당 열어
“11일, 서천둔치 강바람놀이터로 봄맞이 공연보러 오세요”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0 11:54:59

▲사진 세로토닌 예술단과 함께하는 연희 마당 홍보물
[영주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주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 서천둔치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에서 세로토닌 예술단과 함께 연희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로토닌드럼클럽 전국 총괄교수인 고석용 교수(경주대)의 연출로 세로토닌 예술단(대표 김태현)과 영광중학교 출신 고등학생들이 모여 모듬북(승전고), 사자춤, 판굿, 버나놀이 등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친다.

세로토닌 예술단은 영주시에 주소지를 둔 전통음악과 춤을 전공한 젊은 예인[藝人]들로 구성된 전문 공연단체로 한국의 전통 소재들을 엮어 색다른 예술 작업과 다양한 공연을 해왔다. 예술단은 국내 활동뿐만 아니라 다수의 국외 공연으로 한국의 신명과 멋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사진 세로토닌 예술단 공연모습

이번 공연은 서천둔치 강바람놀이터의 이용자와 지역주민에게 한국의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밝은 에너지를 전파하고자 젊은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공연은 시민들에게 한국의 멋과 신명을 알리고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의 청년 예술단체에서 재능기부 공연으로 진행된다"며 “봄을 맞이해 강바람놀이터에 신바람나는 자리가 마련되니 많은 아동과 시민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서천둔치에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시민들을 바람을 담아 지난 11월 문을 열었다. 그네놀이터, 모래놀이터, 암벽놀이터, 오르기놀이터, 밸런스바이크장 등 8개의 다양한 놀이공간과 음수대, 화장실, 주차장 등의 벤치, 파고라,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휴식·여가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