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조문국박물관, 이달의 가족문화체험실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0 12:15:45

▲사진 의성군제공 가족문화체험실 포스터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조문국박물관(군수 김주수)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2023년 3월 26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마지막주 일요일에 가족들이 함께 만들고 배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방학기간에만 진행되던 가족교육프로그램(가족과 함께하는 만들기교실)을 확대하여 연중 만들기체험을 진행한다. 전시해설과 함께 진행되며 의성탑리리오층석탑 보석십자수 만들기 등 매달 새로운 역사·문화를 연계한 체험키트로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6세에서 초등학교 6학년으로, 당일 오전에 30명정도 현장접수를 받고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교육프로그램은 민속유물전시관 1층 가족문화체험실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만들기 체험 후 인증사진을 해시태그를 이용해 개인 sns에 게시하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부모와 아이들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추억을 제공하고자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조문국박물관에서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가족문화체험실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향상하고 역사·문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