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10일 인허가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市, 지속적인 전문교육으로 인허가 업무역량 제고…‘시민 감동행정’ 실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1 15:33:14
▲사진 인허가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

[영주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주시는 인허가 민원을 처리하는 실무자들의 업무처리 역량을 한 단계 위로 끌어올려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일 시청강당에서 ‘인허가 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건축사, 토목설계업자, 담당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송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소송실무’와 ‘인허가와 밀접한 건축법의 이해’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먼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행정기관을 상대로 한 소송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을 위해 시 소속 법률전문관인 석상훈 변호사가 행정절차 및 소송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강의했다.


이어서 국토교통부 이채훈 사무관이 인허가와 밀접한 건축법에 대해 관련 법령 개정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시는 지속적인 전문교육을 통해 인허가 관련 기법을 습득해 실무에 적용하고 민원처리 역량을 강화해 민원 처리기간 단축 및 만족도를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박종호 도시건설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실무자들이 업무처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으로 직원들의 업무 능력을 강화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감동행정’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