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K-water 안동권지사(지사장 박일준)는 13일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청년 창업 카페 테스트베드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장 권기창)와 K-water 안동권지사(지사장 박일준)는 13일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청년 창업 카페 테스트베드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초기 자본과 공간이 부족하여 카페 창업에 도전하지 못하는 청년 예비창업가에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테스트베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K-water는 세계물포럼기념센터 내 전망카페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며, 시는 리모델링과 집기 설비 등 제반 시설 등을 구축한다.

청년 창업 카페를 운영할 첫 예비창업가는 지난 ‘BETA 페스티벌 2022’카페창업 경진대회의 대상 수상자이며,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의 컨설팅 지원을 받아 4월 중 카페를 오픈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예비 창업가의 지역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창업문화 확산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K-water의 지원과 청년 예비창업가의 열정이 더해진 청년 창업 카페가 테스트베드를 뛰어 넘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랜드마크 카페가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과 아이디어를 지난 청년이 지역에서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2023-03-13 17:34:51
안동시·K-water 안동권지사, 청년창업 카페 테스트베드 조성 '맞손'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3-03-13 17:34:51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