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이 15일 시청에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시기 및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15일,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개원 일시와 운영 계획에 대해 결정·발표했다.

병원 개원시기에 대해서는 당초 2월 준공, 3월 개원 계획이었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건축공사 지연 및 의료시스템 설치 및 직원 교육, 시운전의 기간 등을 고려해 5월 말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현재 병원 건립 공사는 대전시의 위탁을 받아 충남대병원이 추진 중으로 공정률 약 94%이며 내‧외부 마감공사가 진행 중이다.

또한 5월 말 개원 이후 부족한 의료진에 대해서는 상시채용으로 추진하며, 병원장을 포함해 확보된 재활의학과 전문의 2명과 복지부 승인을 받아 6개월간 파견될 대전시 공중보건의 3명 중 치과의사 2명, 충대병원 재활의학과 및 소아과 전문의 순회 진료 등을 통해 외래진료부터 우선적으로 운영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5월 말 이전에 외래 진료가 시작되고 약 2주 후부터 낮병동, 약 한달 후부터 입원 치료가 순차적으로 시작되며 이에 맞춰 대전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 순회교육이 병원 내 교육으로 전환된다.

아울러, 낮병동은 연간 최대 6개월, 20명 정원이며 입원병동은 최대 3개월, 50명 정원으로 병원 내 재활치료실, 물리치료실, 수치료실, 로봇치료실 등을 통해 장애 아동에 맞는 치료를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이 지연되어 송구스럽다고 전하며 남은 기간 동안 건립 및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운영위원회는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공공어린이재활병원장 등을 포함하여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시는 대전공공어린이재활병원 초대 병원장으로 수탁기관인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손민균(61년생) 교수를 임명했으며, 손민균 병원장은 2019년부터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추진단장으로서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총괄해왔다.

2023-03-15 11:19:12
대전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5월 개원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3-03-15 11:19:12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