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와 ㈜프로보에듀, ‘발달장애인 디지털 역량강화’ 업무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15 17:53:01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김영근 본부장(사진 오른쪽), ㈜프로보에듀 이상규 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영근, 이하‘공단 대전지역본부’)는 ㈜프로보에듀(이사 이상규, 이하 ‘프로보에듀’)와 15일 ‘발달장애인 디지털 역량강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프로보에듀는 디지털배움터 지역 수행기관으로 대전지역본부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지속적으로 발달장애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관련 사업을 연계하고 있다.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누구나 디지털 세상에 쉽게 적응하고 디지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를 둔다.

이번 협약에서는‘발달장애인 디지털 역량 Switch On!’이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지역 발달장애인이 디지털 환경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양자 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이를 통해 디지털체험존을 참여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발달장애인이 보다 쉽게 디지털 직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공단 대전지역본부 김영근 본부장은“이번 협약이 지역 내 발달장애인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관련 분야로의 직업생활을 가능케 하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며 “공단 대전지역본부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체험과 훈련을 통해 새로운 직업적 가능성을 모색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