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욱 칠곡군수,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 시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3-16 16:18:30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재욱 칠곡군수는 14일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및 산불진화대원 등 80여명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를 시행했다.

이번 챌린지는 산불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봄철 군민들에게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시행했다.

지난 5일에는 대통령의 ‘산불예방 및 상황관리 총력 대응’ 지시가 있었고, 6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주의’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되어 대형산불 발생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칠곡군은 관내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산불조심기간인 5월 말까지 홍보활동과 함께 강도 높은 소각행위 단속 및 산림보호법 위반자 무관용원칙을 적용하여 산불발생 사전차단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기후변화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진 만큼 민관이 함께 노력하여 살기좋고 안전한 칠곡군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