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새마을회, 자원재활용업체(내성자원)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6 19:39:46

▲사진 봉화군새마을회,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 열어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새마을회는 지난 15일 지역 자원재활용업체(내성자원)에서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는 환경보호와 녹색 생활 실천 및 선진 군민 의식 고취를 위해 새마을단체가 중심이 되어 군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새마을운동이다.

이날 행사는 전체 의식행사로써 각 읍·면별로 고철, 폐지, 헌 옷 등자원을 미리 수집해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지역 자원재활용업체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봉화군 새마을회는 숨은자원모으기 행사에서 고철 등 자원 80톤을 수집해 3500만 원의 수익을 냈으며, 행사에서 얻은 수익금은 새마을지도자 봉사활동 지원 및 불우이웃돕기 행사 운영 지원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최기영 봉화군새마을회장은 “자원을 재활용하고 깨끗한 주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앞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해 깨끗하고 청정한 봉화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