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기업 메세나 인식 확산을 위한 기부금 매칭 지원
예술단체 지정기부금 유치 시 최대 50% 재단 매칭보조금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17 15:14: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은 기업의 메세나 문화 인식을 확산하고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예술기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예술가치23’을 추진한다.

‘대전예술가치23’은 지역 예술인과 기업이 함께 추진하는 기부금 매칭 사업으로 대전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 활동에 대하여 예술단체가 직접 기부금을 유치하면 해당 금액의 최대 50%(최대 1천만원까지) 재단보조금을 매칭하여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지정기부금 후원이 확정된 문화예술 사업으로 공고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본부 또는 지부를 두고 법령에 의해 설치·운영중인 문화예술 분야의 법인 및 단체이거나 대전광역시 내 거주(주민등록)하는 예술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단, 개인에게 기부를 약정받아 신청하는 경우에는 불가하다.

신청 접수는 3월 15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대전문화재단 기부 플랫폼인 ‘대전예술 씨앗(seeart.dcaf.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제출 서류는 기부신청서 및 지정기부 의사 확약서 등 절차에 필요한 심의 자료를 기부금 수혜자(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취합하여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대전예술가치는 지난 2020년부터 지역과 예술단체의 후원매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칭 비율을 전년 대비 20% 상향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