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장우 대전시장, “의용소방대원, 한국타이어 화재 진압에 큰힘”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18 19:14: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소방본부는 18일, 목원대학교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를 주제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봉사와 희생정신을 격려하기 위해 2021년 제정됐다.

의용소방대 설치 근거를 규정한 구 소방법 제정 일자인 1958년 3월 11일과 119를 조합하여 3월 19일로 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김진오 대전광역시 의회 부의장, 의용소방대원, 의용소방대 자문위원 및 소방공무원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화재예방과 화재진압에 위해 헌신한 모범 의용소방대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봉사와 희생정신을 격려했다. 이어 2023년 의용소방대 주요 활동계획 발표 및 의용소방대 음악단의 공연이 등으로 진행됐다.

대전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유해용, 안재영)은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기쁨과 동시에 시민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지역봉사단체로 역할수행에 적극 매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한국타이어 화재 현장에서도 의용소방대원분들의 활약이 화재진압에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대전시 1,215명의 대원들을 포함한 전국 9만 5천여 의용소방대원들의 자긍심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