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3년 정원전문가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20 20:17:56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는 정원전문가 양성교육 기초과정 교육생 30명을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모집한다.

교육은 정원문화 확산과 전문정원사 양성을 위해 전라남도에서 지정하여 운영되는 것으로, 정원관리운영, 정원식물 관리·이해 등 이론과 실습, 자원봉사 활동으로 구성된다. 기간은 오는 4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이며, 매주 수요일과 일부 토요일에 3시간 동안 진행된다.

대상은 자원봉사 활동 4시간을 참여할 수 있는 19세 이상 순천시민이며, 교육비는 1인당 85만 원으로 교육생이 10만 2천 원을 부담하고 전라남도와 순천시에서 74만 8천 원을 지원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순천만국가정원 누리집 ‘정원교육 예약 시스템’으로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이라는 정원에 살고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