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개별공시지가 열람…이해관계인 의견 청취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21 11:02:09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담양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관내 토지 22만 9245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검증을 마치고 오는 4월 10일까지 토지소유자를 포함한 그 밖의 이해관계인의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산정필지는 2023년 1월 1일 기준으로 관내 전체 필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산정 가격을 주민 열람 등의 과정을 거친 후 오는 4월 28일 결정·공시된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 등을 반영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쳤다.

자세한 개별공시지가 가격은 군청 민원과 및 읍면사무소, 담양군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등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지가에 의견이 있을 때는 군청 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의견서가 제출된 토지는 토지소재지 인근 토지, 표준지와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정밀 검증 후 담양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친다.

군민 생활과 밀접한 영향이 있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 산정 기준 등 행정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담양군 관계자는 "이번 열람은 결정공시에 앞서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 확정을 하기 위해 실시하는 절차인 만큼 군민들께서 열람 기간에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