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연 대덕구의회 의원, ‘공공형 실내놀이터’ 설치 촉구
대기오염으로부터 자유로운 어린이 놀이환경 조성 필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22 13:54: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유승연 대전 대덕구의회 의원이 공공형 실내 놀이터 설치를 촉구했다.

유승연 의원은 22일 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갈수록 대기질이 나빠지면서 아이들 야외활동도 줄어들고 있다"며 “어린이들의 성장기 활동 위축이 우려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유 의원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위해 실내놀이터를 이용하고 있지만, 하루 이용료가 1만 원을 훌쩍 넘기며 자주 이용하기에는 일반가정에 부담으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 의원은 “어린이에게 놀이터란 체력 향상과 지적 발달을 위한 장소이자 사회적 경험을 쌓는 성장 공간"이라고 소개한 뒤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라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우리 대덕구가 먼저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아이 낳아 키우기 더 좋은 대덕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설치해주길 바란다"면서 “부모에게는 쉼터 공간으로, 아이들에겐 대기오염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창의력과 인성을 함양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