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불법 이륜차 관계기관 합동단속 실시
10건의 위반 차량 적발 및 25건의 현장 계도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23 14:45: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월평동 신촌네거리 일대에서 대전둔산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직원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이륜차 불법행위 등에 대한 단속과 계도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합동단속은 지난 1월 대전둔산경찰서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매월 민원이 다량 발생하는 장소를 선정해 주·야간으로 이륜차 불법행위에 대한 일제 단속을 연중 상시 진행하기로 한 이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무등록 이륜차 운행 1건, 번호판 봉인 훼손 1건, 불법 등화장치 부착 등 안전기준 위반 8건 등 총 이륜차 10대를 적발했으며, 25대를 현장 계도했다. 위반사항이 적발된 이륜차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등의 조치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신호위반 등 교통단속도 10건을 적발했으며, 교통 단속된 이륜차는 현장에서 범칙금이 부과됐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최근 이륜자동차와 관련한 민원이 지속적인 증가추세에 있어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더욱 긴밀이 협조해 지속적인 점검과 단속을 통해 구민의 안전을 지키고 올바른 교통문화를 확립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