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건설관리본부, 2023년 도로명 안내도로표지 교체공사 착수
동서대로, 혜천로, 신탄진로 일원 83개소 교체... 6뭘말까지 마무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23 15:14: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도로명 주소 사용의 활성화 및 차량 운전자의 위치 찾기 편의 제공을 위하여 기존 지명 위주의 도로표지를 도로명 안내도로표지로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교통량이 많은 주간선도로의 도로표지를 2017년부터 순차적으로 도로명 안내도로표지로 교체 진행하여 총 370개소를 교체했다. 올해 표지판을 교체하는 구간은 ▲동서대로(60개소) ▲혜천로(12개소) ▲신탄진로(11개소) 총 83개소이다.

이번 공사는 3월부터 시작해서 6월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건설관리본부는 공사 중 차량 통행 불편 최소화에 노력하고, 공사를 조기에 마무리하여 시민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대전시 박제화 건설관리본부장은 “차량 운전자가 안전하게 도로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도로표지 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다른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