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 발간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25 13:19:49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가 지난해 11월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발간한 역전 이야기 인터뷰집‘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가 지역 사회의 주목을 끌고 있다.


시는 지역 작가와 지역 활동가의 협업을 통해 한 분 한 분 주민을 찾아다니며 직접 구술을 채록하고 교정·가공 과정을 거쳐 ‘순천역전 사람들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첫 번째 인터뷰집을 발간했다. 책은 역세권현장지원센터에 비치되어 있다.


▲순천에서 가장 일찍 문을 여는 병원 ▲역전시장에서 조개를 제일 많이 판 사람 ▲청춘창고 창업자 이야기 ▲프랑스에서 농사를 배우러 순천에 온 청년 ▲역전의 청년 활동가 등 14명의 역세권 주민이 인터뷰의 주인공이 되어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냈다.


시는 올해도 순천 역세권 주민들에 대한 취재를 진행하여 주민 구술 채록을 모아 두 번째 인터뷰집을 발간하는 등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문화 콘텐츠 제작에 힘쓸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걸 넘어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책을 발간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앞으로 발간될 두 번째 책도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