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다
총 4,200만 원 규모 사업 공모, 익월 7일까지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28 10:40: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과 구 마을디자인단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은 2019년 지정된 서구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과 공동체 인프라를 교육이라는 연결고리로 이어 마을학교를 완성하기 위한 지원정책이다.

신청 자격은 고유번호증이 있는 5인 이상의 비영리단체이다. 마을 자원을 활용한 학교, 교과과정 연계사업이나 마을과 학생이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 등을 사업별 500만 원 이내 총 3,200만 원 지원한다.

신규사업인 서구 마을디자인단 공모의 신청 자격은 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된 서구 소재 단체이다. 학생 눈높이에서 마을의 다양한 문제 해결방안(아이디어)을 정책화하는 프로그램을 사업별 250만 원 이내 총 1,000만 원 지원한다.

접수는 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출 서식을 작성해 익월 7일까지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1차 서류심사, 2차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4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자치행정과(☏288-278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