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마을교육공동체 와글와글유성동네학당 공모사업 추진
마을학교형과 지역연계 네트워크형, 두 개 분야 공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28 18:38: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나래이음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교육활동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전했다.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은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고 지원함으로써 마을에서 학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0년 21개 단체 2021년 23개 단체, 2022년 23개 단체를 선정 및 지원하며 마을교육공동체의 지속적인 활동기반을 마련하였다.

공모분야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는 단체 및 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하는 ▲마을학교형과 일반주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연계 네트워크형으로 나뉘며, 총 4천5백만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와 개인은 내달 17일까지 공모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구비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서류는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청 홈페이지(www.yu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과학과 교육협력팀(☎042-611-22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사회는 경쟁보다는 나눔·협력·배려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며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마을의 협력과 배려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지역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