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중독문제 돕는 전문기관 개소
알코올·도박·마약·인터넷게임 중독 예방 및 전문적인 상담·교육·재활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28 18:41: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8일 지역사회중심의 중독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유성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유성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도박·마약·인터넷게임 중독자와 가족의 상담·치료·재활을 위해 유성구에서 건양대학교병원에 위탁운영하는 공공정신건강증진 전문기관이다.

개소식은 정용래 유성구청장, 구 의원, 센터 회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소개, 경과보고, 축하영상 시청에 이어 ‘지역사회에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역할’에 관한 이계성 한국중독관리센터협회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한편, 앞으로 유성구는 4대 중독을 예방하고 전문적인 상담·교육·재활을 지원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독질환자에 대한 집중상담 및 사례관리, 구민 대상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함께하는 회복, 성장하는 삶의 운영 비전을 가진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중독으로 고통받는 개인과 가족들이 온전한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