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찰서, 수상동 신청사 준공식 개최
시민들이 자주 찾는 부서 1층에 전면배치, 민원인 전용 주차공간 확장 등 편의성 증진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3-28 20:29:06

안동경찰서(서장 이동승)는 최주원 경북경찰청장, 이상학 안동시부시장, 권기익 안동시의회의장, 김형동 국회의원, 기관·단체장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동 신청사에서 28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1982년에 지은 당북동 청사는 노후되어 누전과 누수로 인한 관리의 어려움과 주차공간 부족으로 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이 있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2020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수상동 2만 4083m²부지(연면적 1만 138m²)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346억 6천 5백만원의 예산으로 신청사를 건립했다.

이상학 안동시 부시장 축사

신청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친근한 청사 건립을 목표로 수상동 낙동강 주변에 위치해 주거밀집 지역인 옥동·용상·강남동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아졌으며, 청사는 단순하면서도 체계적인 이동 동선을 갖춘 디자인을 적용했다.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수사부서·사격장 등 보안영역과 운전면허 등 민원영역을 분리하면서, 시민들이 자주 찾는 부서를 1층에 전면배치해 편리성을 높였고, 임산부 휴게실 설치와 민원인 전용 주차공간 확장으로 편의성도 증진했다.

인권보호와 수사 완결성을 높이기 위한 시설을 강화했는데, 진술녹화실과 사무공간과 분리된 독립 조사실을 확대 설치했다. 유치장에서는 지능형 영상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유치장 사고 예방과 근무환경을 개선했다.

이동승 안동경찰서장은 “예방 중심 치안활동 고도화와 치안 현장 대응력 강화를 통한 시민의 평온한 일상 수호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