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지방소멸대응 추진체계 제2차 전략회의 개최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지속적인 성과 관리 위한 전략 추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28 21:05:02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이 28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곡성군 부군수 주재로 기금사업 관련 협업부서장들과 실무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소멸대응 추진체계 제2차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의 목적은 지난해 8월에 제출한 2022년 곡성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따라 추진된 총 4개의 사업의 실적과 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사업 추진 시에 이를 활용하는 것이다. 성과 분석을 바탕으로 지방소멸 문제에 대한 대응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2022년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제도 시행 원년으로, 기금사업의 기획 및 사업 집행단계 일부만 성과 분석의 대상이 됐다. 이에 따라 각 사업별 추진체계, 사전절차 이행 등 사업 준비 완성도와 사업추진 실적을 중심으로 성과 분석이 이뤄졌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사업의 기획․추진․성과분석 등 일련의 순환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구 활력을 촉진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나겠다"고 말했다. 

지난 8일에는 교육지원청, 농협, 전남과학대학교, 민간단체 등 민관산학 협력단 실무협의회 30여 명과 함께 ‘지방소멸대응 추진 체계 제1차 전략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곡성군은 지난해 확보한 168억원을 기반으로 인구감소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민관산학 협력 거버넌스를 활발히 운영하고 맞춤형 협업 과제를 추가 발굴하는 등 지방 소멸 위기 극복에 대응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