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 캠퍼스 입학식 개최
배움에 목마른「3050 리더스 과정」 총 55명 입학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29 13:21:20
“우리는 행복해 질라꼬 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캠퍼스로 공부하러 가니더"

▲사진 2023 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 캠퍼스 입학식 개최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3월 28일 가톨릭상지대학교 두봉관에서 입학생 및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경북도민행복대학 제3기 안동캠퍼스’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대표 선서, 가톨릭상지대학교 총장 및 학장 인사에 이어 산문집‘연탄길’의 작가인 이철환 작가의 입학 특강이 진행되었다.

‘경북도민행복대학’은 경상북도와 안동시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학 협력의 평생학습대학 모델을 구축하여 안동시민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인문학, 생활환경, 건강, 사회경제, 시민학 등 7대 영역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도민대학 과정은 서류전형으로 선발된 30~50대 안동시민 총 55명의 입학생을 대상으로 28주 동안 주 1회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정규 수업과 더불어 사회참여 활동, 학생회, 학습동아리 등 자치활동 수행으로 배움과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권기창 학장(안동시장)은 “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캠퍼스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도민대학을 통한 새로운 지식과 정보 습득으로 변화하는 환경을 이해하고 미래 지역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라며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