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6기 자원봉사대학 입교식 개최
자원봉사 리더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3-29 18:02:1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 29.(수) 14시 구미시새마을회 강당에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 주관으로「제16기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교육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대학 소개, 교육일정 안내 및 힐링 토크 콘서트 특강 순으로 진행돼 자원봉사대학 교육생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자리가 됐다.

자원봉사대학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3년 이상 지속적인 봉사활동 실적이 있고, 봉사활동 시간이 3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로 선발했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총 19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별 특강과 현장 체험학습, 조별 실습 등을 실시하고 수료 이후에는 동기회를 구성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곳곳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미시 자원봉사대학은 2009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97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은 봉사대학에서 이수한 교육을 바탕으로 관내 요양병원, 복지관, 장애인센터 등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강신석 행정안전국장은“자원봉사 활동의 사회적 요구가 늘어나고 봉사활동의 전문화가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 이번 교육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성을 가진 자원봉사 리더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