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국가유공자·보훈대상자 등 방문진료 지원 팔 걷어
중부권 최초 거동 불편 대상자 방문진료비 본인부담금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30 15:47: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호국 영웅에 대한 예우 강화 및 지역사회 통합돌봄 대상자의 방문 진료지원을 돕고자 팔을 걷었다.

30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대전지방보훈청, 기린의원,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민들레의원과 ‘2023년 보훈대상자 등 방문진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1차 방문건강 의료 시범사업 의원으로 기린의원(원장 강동숙)과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민들레의원(이사장 석연희)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하며, 국가보훈처 대전지방보훈청(보훈청장 강만희)이 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홍보에 협력한다.

구는 거동이 불편한 국가유공자 등 돌봄 대상자에게 방문 진료 후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1인당 연 100만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단, 대상자의 소득 기준이 기준중위소득 80% 이내일 시 본인부담금 전액 지원이 가능하며, 기준중위소득 80% 초과~120% 이하일 경우 본인부담금의 50%만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구는 거동 불편 대상자의 의료접근성 향상 및 서비스 제공 기반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국가유공자 예우를 강화하고 방문 진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병원에 방문하기조차 어려운 취약계층을 발굴·지원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