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신성장 동력 발굴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03 16:24:36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31일 민선8기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윤석열 정부정책, 공모사업, 민선8기 공약사업, 중장기 재정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역 실정에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미래 전략산업을 발굴하려는 게 주요 목적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군의회의원과 실과소장 그리고 자문위원 장석주 호남대 교수 등이 참석하여 영광군의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에 힘을 보탰다. 용역을 맡은 (재)광주전남연구원 박웅희 정책지원단장은 5개 분야 27개 핵심사업을 제시했다.

영광군은 이번 용역에서 전문가 설문 및 심층 조사, 간담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오늘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우리 군 실정에 적합하고, 실현가능한 전략산업 발굴에 집중하도록 하겠다. 앞으로 진행될 각 분야별 의견수렴에 다수의 전문가들께서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