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명품’ 분향 찰토마토 현장 기술지원 받아
농촌진흥청 전문가 초빙해 토양 관리법 등 현장 기술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4-06 07:01:49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장성군 남면 분향 찰토마토 시설재배 농가들이 최근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 소속 박사급 전문가들을 초빙해 현장 기술지원을 받았다.

이번 기술지원은 농촌진흥청이 농업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농가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힘든 작물 생육 관리, 토양 관리, 병해충 예방 등에 대해 농업 전문가들이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

장성군 남면 분향리 일대에서 생산되는 분향 찰토마토는 한 번 맛본 사람은 계속 찾게 되는 인기 농산물이다. 껍질 안쪽에선 달콤한 과즙이 톡 터지고, 속에서는 상큼하면서도 간간한 맛이 퍼진다. 껍질이 단단해 식감이 좋다.

맛의 비결은 특화된 재배 방식과 경험 그리고 자연에 있다. 최소한의 수분만 작물에 공급하는 건조농법을 적용한다. 불태산 아래 깨끗한 환경에서 25년 이상 축적해 온 농사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 토마토를 빚어낸다.

이번 농촌진흥청 현장 기술지원에서는 ▲시설하우스 토양 개선 및 관리 방법 ▲갈색뿌리썩음병 예방 및 방제 방법 ▲작물 생육 개선법 등 농작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중요한 내용들이 전수됐다.

기술지원을 받은 농업인 천재선 씨는 “평소 농업 현장에서 느꼈던 어려운 점들을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해결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