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건강취약계층 지원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4-11 14:51:47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가 시민의 건강한 걸음이 건강 취약계층에게 기부금으로 전달되는 ‘시민 걷기 기부 캠페인’을 개최해 시민의 건강과 나눔문화를 동시에 챙긴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7일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전개되며 매월 누적 걸음 수 5천만 보가 달성되면 2백만 원의 기부금이 적립되어 암환자, 희귀난치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 2명에게 각각 1백만 원의 의료비를 매월 지원하게 된다.

자신의 걸음을 기부하고자 하는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걷기앱 워크온(Walkon)을 설치한 후 순천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건강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는 기부금은 걷기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업체, 기관, 단체의 후원을 받아 운영되며 제1호 기부자가 다음 기부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제1호 기부자는 매년 회사의 이익금 5%를 지역에 환원하며 조경업을 운영하는 ㈜승하(대표 임현우)로 2백만 원을 기부하였으며 조례동에서 치과를 개설하여 시민의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하이덴치과(강인성 원장)를 제2호 기부자로 추천했다.

순천시 관계자는“걷기로 자신의 건강도 챙기고 한 걸음 한 걸음이 건강 취약계층에게 또 다른 희망을 심어주는 기회를 주는 등 걷기로 다함께 건강 나눔을 실천하는 걷기도시 순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