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수상레저사업장 안전점검 실시
- 레저 국민과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 사전차단 -
임종환 | 기사입력 2023-04-12 12:19:10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해양경찰서는 수상레저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 성수기를 대비하여 이달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수상레저사업장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해당 기간 중 수상레저사업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위험요인 발견 시 안전 신문고를 통한 적극적인 신고를 독려하고, 수상레저 사업자 대상으로는 자체 안전점검표를 배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힘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오는 27일 관내 수상레저사업장 중 사고발생 우려가 높은 2곳을 대상으로 해양교통안전공단,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사업장의 안전실태를 집중 점검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수상레저 위험요소를 발굴·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수상레저사업장 시설물·기구의 안전성 ▲종사자의 자격기준 충족여부 ▲인명구조요원 및 장비 배치 여부 등으로,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며 “내실 있는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상 취약요인을 개선하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해양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