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새바람 불어 넣은 로컬 크리에이터 모집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16 21:04:1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로컬 크리에이터 사업 사전설명회를 4월 14일(금)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사전설명회에는 소상공인과 예비소상공인 50여명이 참석해 구미시에서 지역내 처음 실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사업취지, 사업개요, 타지역사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아직은 생소한 로컬 크리에이터 사업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로컬 크리에이터 사업은 구미시의 자원 요소 활용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혁신을 지원하고 지역 대표 로컬 브랜드를 창출해 골목상권 활성화와 민생경제의 선순환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구미시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역가치를 비즈니스에 접목할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20팀을 최종 선발해 사업화자금을 최대 10백만원~25백만원까지 지원예정으로, 또한 1:1 맞춤형 교육, 전문가 컨설팅, 마케팅을 지원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21(금)까지 온라인 접수 사이트(job.geri.re.kr)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담당자(☎054-479-2071)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모집공고 : 구미시 홈페이지(www.gumi.go.kr) 및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www.geri.re.kr))

*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특산물, 문화, 자연환경, 각종 인프라 등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로컬 브랜드는 지역자원과 특색으로 차별화된 지역기반 브랜드를 의미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