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서부초 전교생 아침 한 끼로 전교생 조식 지원 시작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8 11:12:43

[영주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주서부초등학교(교장 박세락)는 아침을 깨워주는 “행복한 한 끼"의 주제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4월 3일부터 실시했다.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한 달 동안 분석한 결과 취약계층, 맞벌이 가정, 원거리 등교 등이 원인으로 전교생 332명 중 하루 평균 100여명 정도, 약 32%정도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등교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아침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설문조사를 통해 학교 조식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누구나 학교에서 조식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침 메뉴는 요일별로 조식 식단표를 짜서 건강한 식품으로 학생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아침 복지실에서 07:30부터 08:30분까지 운영하고 있다. 조식지원은 학생들을 위해 편식을 하지 않는 교육, 식사 예절 교육 등 인성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조식지원사업을 위해 월드비전에 공모하여 조식지원비 9,650,000원을 지원받았으며 학교 본예산을 늘려 조식지원 학생들을 더 많이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홍보하여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다.

박세락 교장은 아침식사는 원만한 인격형성 및 바른 인성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만예방과 학습 능률에도 효과가 있음을 알리는 등 “학생들이 성장기의 건강과 심리안정을 회복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학부모님들이 편안하게 학생들을 등교시킴으로 인하여 건강한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다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