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입식식탁 교체지원 희망업소 모집
- 식탁 2개 조 8석 이상을 교체하면 비용의 50%를 지원-
남기봉 | 기사입력 2023-04-26 10:58:17

제천시 보건복지센터.

[제천타임뉴스=남기봉기자]  제천시가 예산소진 시까지 ‘2023년 입식 식탁 교체지원 사업 희망업소’를 모집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기존 일반음식점의 좌식식탁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 노약자, 외국인 등의 편의를 위해 입식 식탁 설치비용을 지원해주는 이 사업은, 제천시민인 영업자가 6개월 이상 지역 소재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며, 식탁 2개 조 8석 이상을 교체하면 비용의 50%(최대 100만 원)를 지원해준다.

조건을 갖춘 사업주는 제천시청 누리집(jecheon.go.kr)에서 제출서류를 갖춰 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에서는 신청 업소의 적격 여부를 확인한 뒤 최종 37개소를 선정해 5월 중 별도 통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기존 좌식식탁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추후 영업장의 이용객 증가로 이어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앞으로도 식품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