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26 11:14:0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 25.(화) 14:00 장애인체육관에서 구미시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박우수) 주관으로 장애인복지 단체장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에 대한 편견과 인식개선을 위해서“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주제로 식전공연, 축하공연,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으로 구성된 대구가톨릭대학교“맑은소리 하모니카앙상블"의 축하공연은 마음을 울리는 소리로 참석한 내빈과 관객들에게 감동을 불러 일으켰으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편견을 해소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에 함께한 김장호 구미시장은“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경계를 허물고 동등한 기회를 가지며 모두가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 것"이라며“장애인에 대한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고, 편견과 차별이 없는 활기차고 따뜻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43회를 맞이하는 장애인의 날은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높이기 위하여 1981년 기념일로 제정되었으며, 매년 4월 20일을“장애인의 날"로 정하고 장애인의 날부터 1주일간을 장애인 주간으로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