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정원박람회, 체코 ‧ 탄자니아 문화 즐겨요!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5-01 08:58:21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가의 날’행사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풍성하게 채워내고 있다.


‘국가의 날’은 박람회 기간 각국의 전통과 특징이 담긴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순천과 참가국 간 예술적 교류 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 된 행사이다.


지난 15일 박람회 첫 국가의 날 행사로 ‘네덜란드 날’을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조직위는 지난 4월 29일, 30일 ‘탄자니아의 날’과 ‘체코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9일 오전 11시, 국가정원 갯벌공연장에서는 잔지바르 댄스, 전통 의상쇼와 함께 킬리만자로 커피 시음, 머리 땋기 등 탄자니아 문화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30일은 체코 국가의 날을 맞아 오전 11시, 오후 2시 하루 두 차례 순천만국제습지센터 1층 입체영상관에서 ‘마리오네트 어린이 인형극’을 진행했다. 이는 마리오네트 인형극의 고전적인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카로마토 극단이 펼치는 공연으로, 대사 없이 음악과 유머, 인형의 캐릭터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끔 구성된 작품이다.


한편 조직위는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대륙에 걸쳐 세계 14개국, 17개 도시의 ‘국가의 날’행사 참가를 확정 짓고, 참가국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박람회 기간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