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족센터, 온가족운동회 진행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5-01 09:18:33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가족센터(센터장 손경화)는 시 아이돌보미와 아이돌봄서비스 (예비)이용자 155명 대상으로 지난 22일(토) ‘2023년 광양시가족센터 온가족운동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가족운동회는 건강한 부모 역할 지원을 주제로 입장식, 선서문 낭독, 8종목의 운동회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이가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운동회를 경험해본 적이 없는데 뜻깊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행사 장소 곳곳에 안전을 고려한 배치가 인상적이었고, 모든 가족이 한마음으로 땀 흘리며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점이 감동적이었다”고 전했다.


손경화 광양시가족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4월 중 아버지역할 지원교육을 지원해 가정 내 남성의 육아·가사 참여 활성화와 일·생활 균형에 대한 인식 제고 등으로 돌봄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 내 양육 공백 해소를 위해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지원사업을 운영 중이고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의 역할, 자녀 이해하여 각 가정에 특화된 양육 방법을 실생활 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지역 내 81명)가 찾아가는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