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영주차장 4곳 유료화 시범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3 18:07:4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읍시가지 내 공영주차장 4곳(동서2길 1,2공영주차장, 염매시장1,2주차장)의 주차관제시스템이 설치․완료됨에 따라 5월 8일부터 유료화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그동안 고질적인 장기주차를 해결하기 위해 6월 정식운영에 앞서 시행하는 것으로 시범운영기간 동안 무료 개방하게 되며, 이후 유료화로 전환될 예정이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요금에 대한 징수는 없지만 주차관제시스템은 작동하기에 입․출차 시 차량번호 인식 및 주차시간과 요금이 계산되는 지능형 요금정산기와 자동 입․출입 차단기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문제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차장 유료화를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으로 보나 장기주차 해소와 함께 주차 회전율을 높여 주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유료화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시범운영중에 발생한 민원에 대해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유료화 운영 시 미흡한 점이 없도록 시설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