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6차선 도로 위에서 즐기는 민속의 향연'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4 18:42:4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가 4일 모디684(구.기차역) 앞 6차선 도로위에서 개최되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이날 서제를 시작으로 축제가 본격 열려, 민속판 스트릿(교보생명~모디684)에서는 읍면동 윷놀이·널뛰기 대회가 시민들의 열띤 응원 속에 열렸다.


윷놀이 1등은 서후면이, 널뛰기는 와룡면이 거머쥐었다. 또한, 놋다리밟기 체험, 차전놀이 체험, 만들기·음식 체험 등이 가능해 관광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읍면동 부스마다 오랜만의 대동화합의 웃음소리가 시가지를 떠들썩하게 했다.


민속판 무대에서는 동춘서커스단의 줄타기 공연이 펼쳐지며 이색적인 광경에 환호성이 터져나왔고, 민속 고유 행사인 안동상여소리도 대로변을 이동하며 눈길을 받았다. 무엇보다, 여성대동놀이인 놋다리밟기 공연이 열리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큰 이목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안동판스트릿(모디684~행운카세차장)에서는 헴프씨드 시리즈 상품과 가양주를 전시하고 농특산물, 전통술 전시판매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