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위한 취업설명회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5-07 20:13:44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가족센터는 지난 3일 결혼이민자의 이주로 인한 경력단절 해결을 위한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광양시가족센터의 사업 목적과 교육 내용, 결혼이민자를 위한 취업지원 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결혼이민자에게 제2외국어인 한국어를 학습하기 위한 학습 방법도 제안됐다.

올해 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취업 소양 교육, 피부관리사 자격증반, 제과기능사 자격증반,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가족센터 서포터즈 등을 진행한다.

피부관리사 자격증반 참여자 A씨는 “평소 미용 기술에 관심이 많아 교육에 참여하게 됐다”며 “모국에서 미용 관련 업무 경험이 있어서 한국에서도 열심히 공부해서 재취업하고 싶다”고 장래 포부를 밝혔다.

광양시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결혼이민자 취업지원과 어울림부엌·가족애[愛]뜰·교육장 등에서 결혼이민자가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자격증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